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소소한팁

작은 습관의 변화 '카카오프로젝트100'

by 100sang 2020. 9. 6.


100일 동안의 습관 변화에 도전하는
'카카오프로젝트100' 마감일이 단 하루 남았네요!

베타 시즌이지만 벌써 3번째 프로젝트100(이하 플백)에 참여하는데
이번에 참여하면 약 1년을 함께하게 되겠네요 : )


'카카오프로젝트100'이란 무엇인가?


카카오프로젝트100은 100일동안의 행동변화플랫폼입니다.

뇌는 의식하지 않아도 행동하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리 굳게 마음을 먹어도
작심삼일처럼 어느새 뇌의 관성에 빠져 그만둔다는데요.

이러한 뇌에 습관회로가 생기는데 걸리는 시간은 100일정도라고 합니다.
작은 성공을 이루기 위해 100일간 변화를 만들며 쌓아가면
목표를 이룬 성취감뿐만 아니라 작지만 삶의 새로운 의미를 다시 찾게 되는데
이러한 행동 변화를 만들어주는 실천 플랫폼이 바로 카카오프로젝트100입니다!




'카카오프로젝트100'은 어떻게 참여하나요?


카카오프로젝트100은 카카오톡을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데요.

먼저 카카오톡에서 '플백'을 검색합니다.
'프로젝트 100' 서비스가 보이시나요?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바로 '카카오프로젝트100'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고
현재 신청할 수 프로젝트들과 공지사항이 보이는데요~

 



'프로젝트'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재 모집중인 다양한 프로젝트 목록이 보이시나요?

 


카카오프로젝트100은 지킬 수 없는 거창한 계획이나 목표를 세우기 보다는
매일마다 실천할 수 있는 우리 생활과 연관이 있는 밀접한 주제들이 많은데요.

예를 들어, 하루 3잔 물마시기, 만보 걷기, 칭찬하는 글쓰기, 나의 장점 발견하기 등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주제라면

누구나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참여자를 모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개설된 프로젝트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 같네요.


'나와 마주하는 100일 백문백답'이라는

프로젝트를 예시로 한번 볼께요.

 

프로젝트를 보시면 프로젝트 소개와 개설이유가 써있는데요.

 

잘 읽어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프로젝트를 선택 하신 후

[프로젝트 신청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젝트를 신청할 때 실천 보증금이라고
100일 후 실천 성공에 따라 환급받을 수 있는 보증금을 받고있는데요.


미션에 실패할 때마다 미인증 금액은 기부금으로 적립됩니다.
100일이 후 실패 금액만큼 기부처를 선택하여 기부하게 되어 있어요.

제가 지난번 참여했던 시즌 화면을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꺼예요~

프로젝트 기간이 종료되면 이렇게 미인증 일수 만큼 환급할 금액이 표시됩니다.

 


꼭 실패 금액이 아니어도 실천 보증금 전부를

원하는 기부처에 기부할 수 있는 정말 착한 플랫폼이예요ㅎㅎ

 

카카오프로젝트100은 시즌제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이번 프로젝트 참여기간은 9/7(월) - 12/15(화) 까지라고 하네요.


각 프로젝트별로 마감인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신청은 빨리 할수록 좋습니다!!

모집 마감일은 9/6(일)까지 단! 하루 남았으니,
혹시라도 관심있으신 분들은 어서 어서 신청 하세요~!!!



100일 후 찾아오는 작은 습관의 변화들


아직까지 베타 시즌이기는 하지만,

하나 둘씩 실천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었답니다.

 

지난 시즌에는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했는지 궁금하시죠?!

제가 처음 플백에 참여하게 된 건 영어 수업 교재였던
'Try something new for 30 days' 라는 TED 영상 덕분이었는데요.

 


사실 처음에 이 영상을 봤을 때는 30일 동안
하나 실천하는게 뭐가 어려워? 라고 생각했었는데,
직접 해보니까 매일 꾸준히 무언가를 하는게 쉽지만은 않더라고요...

작지만 사소한 행동들 하나가 지금의 나를 만들었구나 라는
큰 반성을 하는 계기를 얻게 되면서,
TED 영상처럼 매일 사진찍기, 단거 끊기, 소설 쓰기 등
30일만이라도 작은 변화를 시도해보자는 생각에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프로젝트100'에 참여한 덕분에
처음 목표한 30일은 정말 순식간에 지나갔고 
동기 부여해주시는 멤버들과 매니저님의 노력으로
마지막까지 정말 잘 완주할 수 있었네요~!!


프로젝트1. '하루 한장 사진찍기 100일 일상의 재발견'

처음 시작은 제일 쉬워보였던 사진찍기였어요.

 

아쉽지만 4일이나 참여하지 못했네요ㅠㅠ

첫 베타 시즌은 보증금이 10만원이어서 기부금이 4천원이었습니다.


미인증 했던 4일에 아쉬움도 있었지만

100일동안 한장의 사진을 찍다보니 평범한 일상들도

특별하게 볼 수 있도록 의미를 찾게 되었던 의미있는 프로젝트 였습니다^^
가끔씩 뭘 하면서 살았는지 생각나면 다이어리처럼 꺼내보고는 합니다 : )

 


첫번째 프로젝트여서 매니저님이 사진을 올릴때마다
한장한장 다 좋아요와 댓글을 달아주셨었는데..
처음에 그 관심이 부담스러워서 살짝 부끄러웠던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덕분에 100일 습관이 잘 형성되어서
두번째 프로젝트는 정말 쉽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2. '마음에 힘을 주는 하루 한 문장'

매일 저녁에 책 한 문장을 옮겨 적으면서 하루를 정리하고 싶어서 시작했어요.
99일의 성공률 보이시나요? ㅎㅎ

매일 밤 한 문장 한 문장 써내려가다 보니
어느덧 저만의 책 한권도 완성하게 되었네요! (뿌듯)

 

100일이라는 기간이 짧지 않은 기간이기 때문에,
매니저님들이 참여 기간 동안 스타벅스 커피나 간식 선물 이벤트 등을 통해서
끝까지 완주하게 많이 독려해 주시는데요~!

두번째 시즌에서는 정말 열심히 참여해서
커피쿠폰 뿐만 아니라 책도 선물로 받게 되었습니다 : )

선물로 받은 생텍쥐페리 잠언집


이렇게 제가 모르는 새로운 책을 만나게 되고
읽으면서 또 새로운 문장을 찾게 되었고. 좋은 습관이 되었네요 ㅎㅎ

세번째로 참여하는 프로젝트는 다이어리 쓰기인데
이번에는 100% 성공할 수 있겠죠??

일상을 바꾸는 작은 습관의 변화 '카카오프로젝트100'


작지만 사소한 행동들이 모이면
내일 더 한뼘 성장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요?

이런 좋은 플랫폼에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 )

728x90

댓글